본문
리틀크랙 : 세상의 모든 빛나는 유니콘에게
지은이김정민
쪽수40 쪽
초판2024년 11월 15일
ISBN979-11-6426-258-8 (07810)
판형148 × 210
기타
- 책소개
- 목차
- 저자 소개
- 상세이미지
나도 유니콘을 만나서 소원을 빌고 싶어!
같이 유니콘을 만나러 가볼래?
가장 밝은 10개의 별이 뜨는 밤에 나타난댔거든.
얼룩 없는 얼룩말 호피는 친구들을 즐겁게 해주는 것을 좋아했지만, 늘 멋진 줄무늬를 가진 다른 얼룩말들에게 가려졌다. 그런 호피는 특별해지고 싶어서 줄무늬 조끼를 입고 숲 속을 거닐던 중, 주황색 꽃망울을 정성껏 돌보고 있는 한 소년 잭을 만난다.
“별들이 말하길, 유니콘에게 소원을 빌면 그 소원이 이루어진대.”
늘 멋지고 행복해지고 싶었던 호피는 잭과 함께 유니콘을 찾아 선셋빌리지로 향하고, 그곳에서 아주 특별한 유니콘을 마주하게 된다.
리틀크랙은 본 책의 주인공인 얼룩 없는 얼룩말 ‘호피’를 비롯해 목 짧은 기린 ‘윌리’, 뚱뚱한 초식 치타 ‘뚱치타치’ 등 각자의 금(Crack)을 가진 특이한 친구들의 특별한 이야기입니다. ‘다름’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 도움을 주고 문제를 극복하며 특별한 일상을 보내는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통해 더 따듯하고, 포근하고, 열린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글/그림 : 김정민
캐릭터 브랜드 ‘특이한 동물들의 특별한 이야기, 리틀크랙’의 작가이자 대표이며, 한양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습니다. 수년 간 발달장애인 시터 활동을 비롯, ‘배리어프리 관광에 대한 CSR 프로젝트’, ‘결식아동 문제 해결을 위한 게임 기획 프로젝트’ 등에 참여하며 더 열린 사회를 만드는 데에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 사회에서 누구나 갖고 있는 내·외면의 크고 작은 ‘다름’을 이상하거나 특이하며 틀렸다고 바라보는 편견을 해결하고자 하는 목표가 생겼고, 그것을 바라보는 ‘다각도의 시각’을 더욱 포근하며 재밌고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리틀크랙’이라는 캐릭터를 창작했습니다.
주요 이력으로는 [성동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을 위한 투명마스크의 명과 암] 기사 기재, [제 7회 모아도 프로젝트 전시 ‘이거 쫌 귀여울지도?] 참가 등이 있으며, 인스타그램 ‘리틀크랙(littlecrack_official)’의 대표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